local_hospital홍국쌀 효능, 왜 혈관을 살릴까? – 홍국쌀은 마치 채소의 레드비트를 연상케 하는 붉은 빛을 띠는 곡물이다. 이 쌀은 품종이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증기로 가열한 일반 쌀에 붉은색의 누룩곰팡이(모나스쿠스)를 넣어 발효시켜서 만든 쌀이다.
홍국쌀로 지은 밥은 옛부터 약처럼 사용했는데, 본초강목에는 독성이 없고 성질이 순하여 소화불량과 설사를 다스리며 혈액순환 촉진하는 쌀로 기록되어 있다. 실제로 홍국쌀로 지은 밥에는 특급 효능이 있는데,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모나콜린K’ 성분이 혈관에 치명적인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억제하여 심혈관계 질환 위험을 대폭 낮추는 부분이다. 이로 인하여 혈액이 정화되어 자연스럽게 대사증후군이 감소하고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염증도 억제되어 아무리 많이 잠을 자도 해소되지 않았던 알 수 없는 피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도와준다. 단, 이 위대한 효능을 제대로 흡수할려면 밥을 지을 때 백미만 씻고 홍국쌀은 그대로 넣어야 유효한 성분이 제거되지 않아서 효과를 볼 수 있다.
settings_applications결론 : 홍국쌀에는 피를 맑게 만드는 모나콜린K 성분이 풍부하여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신진대사 촉진과 염증물질 억제를 통해 현대인의 숙명인 만성피로를 탈출하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