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oks_one토마토 : 나는 언제나 옳지!! – 슈퍼푸드 리스트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과일인 토마토는 항산화 물질의 보고이다. 세포 노화와 항암 능력이 매우 뛰어나서 1일 1토마토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만병에서 벗어나 장수를 누릴 수 있다.
looks_two자두 : 빛만 좋은 것이 아니야!! – 자두의 투박형인 살구는 철분은 물론이고 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이다. 대표적인 효능으로 변비개선, 피로회복, 기미제거, 노화방지 등이 있다. 특히 말린 살구 100g에는 1일 철분 요구량의 50% 이상이 포함되어 있는 관계로 최고의 철분 공급원이다.
looks_3포도 : 포도 포도해!! – 포도를 말린 건포도는 과당 성분이 풍부해서 빠른 에너지 전환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특히 다른 과일보다 철분 함량이 높아서 하루에 한 움큼씩 먹어주면 빈혈이 사라지고 면역력이 향상되어 잔병이 줄어든다.
looks_4감 : 가을하면 감이지!! –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이자 ‘신들의 음식’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을 정도로 철분, 비타민C, 항산화 물질이 매우 풍부하다. 단, 감에는 타닌 성분이 많아서 과도하게 섭취하면 변이 딱딱해져 변비가 발생할 수 있다.
looks_5석류 : 다산의 상징이요!! – 인간이 먹은 과일들 중에서 가장 요래된 과일 중 하나로 다산의 상징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석류에는 여성에게 꼭 필요한 에스트로겐 뿐만 아니라 빈혈을 예방하고 혈액 건강을 책임지는 철분이 매우 풍부하다. 우울증을 개선하고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바꾸는 능력이 있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철분 겹핍은 여자가 많아 / 부족하지 않도록 잘 먹어야 – 여자에게 빈혈이 잘 나타나는 이유는 주기적인 생리와 철분을 체내에 저장할 수 있는 기간이 남자의 1/3 수준이기 때문이다. 또한 극심한 다이어트로 영양 불균형도 주된 요인이다. 고로 빈혈이 자주 나타나는 사람이라면 철분이 많은 과일 만큼은 챙겨 먹을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