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10, 2022

삼겹살 궁합, 실패 없는 Top5는?

겹살은 구이계 항공모함이다. 항공모함의 무서움은 단독이 아닌 전단에는 오는 압도적 힘에 있는 것처럼 항모전단 하나이면 한 나라의 해군 전력과 맞먹는다. 삼겹살도 똑같다. 삼겹살은 삼겹살만 먹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나와서 불판 주위를 수놓은 온갖 종류의 쌈과 밑반찬은 항공모함의 전력을 연상하게 만든다. 이 전력의 핵을 알면 신의 방패와 창이 가지는 것과 같다.

Spoiler

삼겹살 궁합, 실패 없는 Top5는?

looks_one파절이 – 대파를 채 썰어 양념에 버무린 것으로 쌈에 넣거나 그대로 고기를 싸서 먹을 수 있다. 매콤한 맛이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어 입안 가득 풍미가 돌게 만든다. 얇게 써는 과정이 다소 귀찮을 뿐 호불호 없이 만족도가 높다.

looks_two양파절임 – 마성의 절임으로 파절이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짠맛과 단맛이 모두 가지고 있고 그 온도가 낮아 고기와의 충돌에서 오는 맛의 어우러짐이 환상적이다.

looks_3명이나물 – 높은 몸값을 자랑하는 명이나물은 그 어떤 삼겹살이든 몸으로 휘감는 순간 명품으로 둔갑시킨다. 맛과 향이 일품이여서 주객전도 현상을 유발할 정도로 삼겹살과의 궁합에 있어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looks_4미나리 – 해독 능력이 출중한 미나리는 삼겹살과 최강 조합으로 먹는 순간부터 무조건 찬양하게 된다. 특히 봄을 알리는 채소답게 그 싱그러운 향이 노릇한 고기 냄새마저 압도한다.

looks_5비빔면 – 먹지 않아도 이미 그 맛이 느껴질 정도로 새콤달콤한 비빔면은 잘 구운 고기와 궁합이 좋다. 특히 무더운 날씨로 기력은 떨어지고 입맛이 없을 때 탱탱한 면발에 싸먹는 삼겹살은 크나큰 위로가 된다.

local_hospital셰프Tip : 삼겹살을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숯불용으로 2.5cm 이상 두툼한 고기를 구입하여 열을 오래 간직하는 무쇠로 만든 고기판에 구워서 절대 궁합을 자랑하는 재료들과 같이 먹는 것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