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2월 7, 2022

사골 핏물빼기, 2배속 가능할까?

기의 뼈를 이용한 요리는 그 맛이 매우 깊다. 다만 요리 과정이 지난하고 시간과 정성이 많이 필요하여 큰맘을 먹지 않으면 도전하기가 쉽지 않다. 특히 잡내 제거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핏물 빼는 작업은 반나절 이상이 필요할 정도로 사골국 문턱을 높이는 요인이다. 이 시간만 단축해도 요리가 훨씬 빨라진다. 이를 가능케 하는 Tip으로 3가지를 추천한다.

Spoiler

사골 핏물 빼는법

looks_one수돗물 교체 – 찬물와 완전히 잠기도록 넣되 30분 단위로 물을 갈아주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고 단순히 물에 담가 놓기만 하면 핏물이 잘 빠지지 않는다. 더 좋은 방법은 흐르는 물에 뼈를 담그는 것이다.

looks_two설탕물 사용일반물을 사용하는 것보다 설탕물(2T)이 좋다. 설탕물에 사골을 넣으면 삼투압 현상으로 인하여 훨씬 빠른 속도로 핏물이 빠져 나온다. 속도가 2배 정도 빨라지기 때문에 3시간이면 충분하다.

looks_3쌀뜨물 활용 – 잡내와 핏물을 동시에 제거하고 싶다면 쌀뜨물이 좋다. 설탕물보다 좀 더 시간은 걸리지만 불순물도 빠지도 누린내도 잡을 수 있어 찬물보다 높은 효율성을 지니고 있다.

local_hospital세프Tip : 사골과 우족은 다른 부위이다. 사골은 소의 네 다리뼈를 말하고 끓이면 국물이 뽀얗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반면에 우족은 소의 무릎뼈 아래 발을 말하고 끓이면 뼈에서 빠진 쫀득쫀득한 고기를 먹는 즐거움이 환상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