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1 C
Seoul
목요일, 9월 19, 2024

돼지국밥 VS 순대국밥 차이는?

밥은 1만원 안쪽으로 뜨끈한 국물과 담백한 고기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유일한 음식이 아닐까 생각한다. 국밥이 주는 마음의 안식과 위로는 대체불가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한끼의 완벽한 식사와 술을 부르는 절대적 안주로 가능한 유일무이한 음식이다.

돼지국밥과 순대국밥의 차이

local_hospital국밥에 대하여
국밥은 크게 2가지로 구분 / 육수보다 내용물의 차이 – 국밥은 돼지국밥과 순대국밥으로 나눠지는데, 둘은 비슷하지만 자기만의 색깔을 분명하게 지니고 있다. 전자인 돼지국밥은 돼지뼈를 진하게 끓인 국물에 돼지고기를 썰어서 넣고 밥을 말아서 먹는 국밥으로 소면과 자리 싸움을 하지 않고 썩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후자인 순대국밥은 보통 동일한 육수를 사용하되 순대와 돼지의 부속물로 내용물을 채운 국밥으로 약하게 간을 해서 먹어도 될 정도로 담백하다. 단, 지역에 따라서 육수 자체도 구별해서 정의하는 경우가 있지만 갈수록 내장에 고기를 넣고 고기에 순대를 넣는 경계의 침범이 심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font_download식사Tip : 국밥의 맛을 제대로 음미하는 방법은 처음에는 간을 하지 않고 30% 정도는 국물과 고기의 본연의 맛을 느끼면서 먹고 다음 30%는 원하는 취향대로 간을 해서 먹고 나머지 30%는 밥을 말아서 먹는 것이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