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손은 삼시세끼에 등장하여 일약 스타덤에 오른 해산물이다. 거북이의 손을 닮은 거북손은 주로 해안가 어민들이 채취하여 반찬으로 먹던 것인데, tv에 노출되면서 몸값이 급상승한 상태이다. 외국에서는 고급 식재료로 통한다. 처음 보면 생김새가 특이하여 식욕을 자극하지 않지만 그냥 삶아서 먹어도 맛과 식감이 바다를 그대로 품고 있어 한번 먹어 보면 특유의 매력에 풍덩 빠지게 된다.
looks_one거북손 잘 삶는법 – 거북손은 오래 삶지 않아도 잘 익기 때문에 끓는 물에 굵은 소금을 한 스푼 넣고 약 4~5분 정도 삶아주면 된다. 너무 과하게 삶으면 질겨질 수 있으니 적당히 삶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삶고 남은 육수는 버리지 말고 따로 냉동실에 넣었다가 육수로 사용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looks_two거북손 잘 먹는법 – 삶은 거북손은 껍데기를 벗겨낸 후 속살만 따로 모아서 국물 요리에 넣어주면 좋다. 짭조름한 맛과 단맛을 가지고 있어 육수용 재료로 사용하기 좋으며 식감이 오징어처럼 쫄깃하여 반찬으로 만들어 먹어도 손색이 없다. 또한 양념없이 먹어도 전혀 비리지 않다.
local_hospital셰프Tip : 수온이 높은 가을에는 먹이인 플랑크톤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독소가 축적되어 많은 양을 먹으면 배탈과 설사를 앓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